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요금제 신청 후기(KT망)

by 경배스토리 2022. 11. 2.
300x250

부자가 되려면 월급을 고정비와 변동비로 나눈 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그중 변동비를 먼저 줄이고 고정비를 줄이는 순서대로 하면 더 빠르게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저도 고정비, 변동비를 줄이려고 부단히 노력했는데요.

그 방법 중 하나가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한 것입니다. 핸드폰 요금을 절반이상 줄인 알뜰폰 신청후기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신청하게 된 계기

처음 알뜰폰 요금제를 신청은 핸드폰 약정만료와 고정비를 줄이기 위해 결정했습니다. 여러 번 알뜰폰을 시도하려고 했지만 요금제 및  통신사 결합할인의 유혹에 매번 실패했습니다. 그래도 약정 만료라는 큰 사건으로 과감하게 알뜰폰 요금제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요금제를 더 줄여보고 싶었습니다. 이전에도 1.5GB 요금제를 사용해 통신비가 적었지만, 마른오징어에 물을 짜 보겠다는 심정으로 자급제 알뜰폰에 도전했습니다. 기존 요금제를 반만 줄여도 1년에 20만 원을 절약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왔습니다. 최대한 줄여보자라는 다짐으로 개통을 신청했습니다.

 

알뜰폰 신청 하기

알뜰폰 찾기

처음엔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니 무작정 검색을 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무엇인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왜 저렴한지 파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조사한 바로는 알뜰폰은 KT, SKT, LG U+에서 깔아 놓은 통신망을 빌려서 사용하는 임대업이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통신망 설치가 없어 초기 설립에 대한 비용이 없기 때문에 저렴하다고 합니다.

 

3사 통신망을 똑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품질이나 데이터 속도 저하에 대한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략적인 파악을 한 후 안심을 하고 어떤 요금제를 사용할지 찾아봤습니다.

 

모두의요금제_모요_화면
모두의 요금제 화면

 

알뜰폰 요금제 비교

생각보다 알뜰폰 요금제는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통신사도 많고 요금제도 너무 다양해서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요금제를 찾을 때는 모요라는 사이트를 참고했습니다.

 

모요는 알뜰폰 요금제를 쉽게 비교하도록 모아놓은 사이트로 이것저것 검색 필터를 걸어서 검색하기 좋았습니다. 다른 사이트들도 많았는데, 아무래도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모요사이트 바로가기)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을 결정한 이유

결과적으로 저는 KT망을 쓰는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을 결정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KT망을 선택한 결정적 이유는 행사기간 없이 요금제를 쭉 사용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알뜰폰 통신사들을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100원, 1000원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대게 3달 정도는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그 이후에는 본 요금제로 변환되는 상품들입니다.

 

진짜 부지런한 분들은 몇 개월씩 저렴한 요금제를 갈아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는 그렇게까지 하기에는 번거로움이 클 거 같아 저렴한 요금제 중에 기간에 제한이 없는 요금제를 찾았고, 그중에 스카이라이프 요금제가 가장 적당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너무 뻔하지만 요금이 저렴해서 선택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알뜰폰 요금제는 4.5GB에 통화, 문자 무제한으로 월 10,850원 요금제입니다. 저는 원래 KT통신사였는데, 1,4GB에 통화, 문자 무제한만 해도 33,000원이 나왔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데이터도 더 주는데 1/3의 가격으로 요금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어려웠던 점

■ 이전 핸드폰 해지는?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려면 이전에 통신사는 먼저 해지를 해야 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먼저 KT 통신사 해지를 하려고 하니 굳이 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를 상담원을 통해 들었습니다.

 

통신사를 옮기게 되면 기존 정보가 알아서 넘어가 해지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만약 해지를 하면 사용하는 번호는 삭제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알뜰폰을 이용할 분들은 기존 통신사를 해지를 하지 마시고, 알뜰폰 요금제로 바로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편의점_유심_사진
편의점 유심

 

유심은 어떻게?

기존 유심은 기존 통신사에서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새로운 유심을 구매해야 합니다. 그런데 요금제마다 유심칩의 가격을 받는 곳도 있고, 무료로 주는 곳도 있습니다. 7천 원 정도이긴 한데 기왕이면 돈 주고 사는 것보다는 공짜로 받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심을 받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택배로 받는 방법과 편의점에서 사는 방법이 있는데, 둘의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다만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는지 없는지의 차이입니다.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경우 나중에 비용을 차감해 주는 프로모션도 있으니, 유심은 웬만하면 무료주는 요금제를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개통은 바로 되는지?

개통은 바로 가능했습니다. 저는 약정기간이 남아서 약정이 끝나는 동시에 바로 개통을 진행했습니다. 개통을 하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셀프 개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상담원 분이랑 통화를 해보니 개통 과정이 어려워 젊은 분들도 복잡하게 느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개통 당일 상담원 예약을  통해 개통을  의뢰했습니다. 

 

개통날 전화가 오면 간단한 계약 조건을 듣고,  개인 동의 절차를 구한 뒤 바로 개통이 했습니다. 따로 건드릴 것은 없었습니다. 바로 사용해서 좋은 점도 있지만 통화음질이나 데이터 사용에서도 기존에 KT와 똑같기 때문에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요금제 신청 후기 정리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에 신청부터 어려운 점까지 알아봤습니다.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라면, 오늘 글을 통해 고민해 보면 좋겠습니다. 

 

SRT 두자녀 할인 혜택 정리 및 가족 등록 방법

정부의 다자녀 혜택이 3명에서 2명으로 줄어듦에 따라서 SRT의 다자녀 할인 혜택도 두 자녀로 변경되었습니다. SRT 이용 시 다자녀 등록이 되어있다면, 성인 포함 3명 이상 이용 시 성인 요금에 30%

2gundoit.tistory.com

돈을 아끼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고 있는데, 알뜰폰 요금제는 실제 체감이 많이 되는 방법이었습니다. 확실히 고정비가 줄어드니 마음도 편안해 만족스럽습니다. 추천드리는 재테크 방법이니 한번 요금제라도 먼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